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정보

화순 고인돌 축제 - EDM 페스티벌(4월 29일) 라인업

by 낭호 2023. 4. 24.

현재 전라남도 화순에서는 고인돌 축제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화순 고인돌 유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어 있기도 하죠. 이러한 고인돌 유적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화순군에서는 매년 고인돌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세계거석테마파크부터 세계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유채꽃을 비롯한 봄꽃 축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봄날 펫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향토음식, 다문화음식, 푸드트럭, 농특산물 판매장터 등 먹거리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나들이 하기에도 정말 좋기 때문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행사 중 이번주 토요일(4월 29일)에는 젊은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리는데요. 바로 EDM 페스티벌입니다. EDM은 Electronic Dance Music의 약자로 몸을 들썩거리게 하는 신나는 전자 음악을 말하는데요. EDM 페스티벌은 이러한 신나는 음악의 향연이 공연 내내 펼쳐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순 고인돌 축제 EDM 페스티벌 라인업

화순-EDM-페스티벌
화순-EDM-페스티벌

 이번 EDM 페스티벌에서는 유명 개그맨이자 EDM DJ로도 활동하고 있는 박명수, 젊은 세대를 휘어잡고 있는 래퍼 원슈타인 및 TV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이름을 알린 여성 댄서 아이키와 그녀의 댄스그룹 훅이 참여하여 신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좀 더 많은 연령층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주최 측의 노력으로 탄생한 무대이니 많은 분들이 즐기시면 좋을 듯합니다. 

 

 화순 고인돌 축제 4월 29일 기타 행사 - 봄날 펫스티벌 등

EDM 축제가 29일 토요일 저녁에 시작되기 때문에 그전에 즐길만한 것이 있나 궁금하실 텐데요. 서두에 언급했듯이 큰길을 따라 펼쳐져 있는 고인돌 축제 행사장을 따라가다 보면 곳곳에서 여러 볼거리나 체험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이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주무대에서는 남도전국가요제가 펼쳐집니다. 

화순-고인돌축제
화순-고인돌축제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오전 10시에 잔디광장에서 시작되는 봄날 펫스티벌에 참여하거나 관람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댕댕이 장기자랑과 댕댕이 달리기 대회는 신청 폭주로 조기 마감되었다고 하고요. 도전 골든펫 이벤트는 아직 접수받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 바랍니다.

화순-펫스티벌
화순-펫스티벌

☞ 봄날 펫스티벌 도전 골든펫 이벤트 신청 바로가기

 

 화순 EDM 페스티벌 가는 길 - 셔틀버스 안내

관람객들의 편안한 방문을 위해 화순군에서는 EDM 페스티벌 전후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공연 전에는 오후 4시부터 저녁 6시 반까지 20분 간격으로 8회 운행하고, 공연 후에는 밤 9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 5분 간격으로 5회 운행합니다. 

EDM-페스티벌-셔틀버스
EDM-페스티벌-셔틀버스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울 쪽에서는 '서울▶호남고속도로▶광주▶화순', 부산 쪽에서는 '부산▶동광주나들목▶외곽순환도로▶화순', 대구 쪽에서는 '대구▶담양▶동광주나들목▶외곽순환도로▶화순'으로 오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화순군청 홍보자료에서 확인하세요~

☞ 화순 고인돌 축제 홍보자료 (화순군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