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

2023 AFC U-17 아시안컵 결승전 한일전 일정, 중계

by 낭호 2023. 6. 30.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에서 우리나라 17세 이하 대표팀이 4강에서 백인우 선수의 프리킥 결승골로 우즈베키스탄을 1대 0으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결승전 상대팀은 이란을 꺾고 올라온 일본으로 결승에서 운명의 한일전이 성사되었습니다.

↓ ↓ ↓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 ↓ ↓

 

아시안게임 축구 대진표 16강 8강 4강 결승 일정 중계

아시안게임 축구 종목에서 한국이 조별리그를 3전 전승으로 통과하며 16강에 진출했습니다.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팀들도 모두 가려졌는데요. 대진표 상 일본, 이란 등 강팀은 결승전까지는 만

boom-de-yada.tistory.com

 

< U-17 아시안컵 4강전 한국-우즈베키스탄 3분 하이라이트 >

U-17-4강전-하이라이트
U-17 한국 4강전 3분 하이라이트

AFC U-17 아시안컵은 4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지난 대회 우승팀은 일본이었습니다. 지난 대회에서도 결승에서 한일전이 성사될뻔했으나 우리나라가 4강에서 타지키스탄에게 승부차기 끝에 패하며 아쉽게 탈락하는 바람에 실제로 이뤄지지는 않았었는데요. 드디어 올해 결승에서 한일전이 성사되었습니다.

U-17-4강전

 

 2023 AFC U-17 아시안컵 결승전 일정, 대진표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함에 따라 우리 대표팀은 7월 2일 일요일 저녁 9시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주말 황금시간대 경기이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부담 없이 우리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본은 이란을 3대 0으로 대파하고 결승에 진출했는데요.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이란에게 2대 0으로 패한 바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로 봐도 공격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수비에서의 실수를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 U-17 아시안컵 4강전 일본-이란 3분 하이라이트 >

U-17-4강전-일본-하이라이트
U-17 4강전 일본-이란 3분 하이라이트

하지만 한국 역시 조별리그에서 일본과 1대 1로 무승부를 기록했던 우즈베키스탄을 격파한 만큼 역시 만만치 않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공격 축구를 지향하기 때문에 결승전이 굉장히 흥미로운 난타전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빠듯한 일정을 소화해 왔기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수준에 따라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승전도 단 이틀 간의 휴식 후에 바로 돌입하게 되었는데요. 남은 기간 어떻게든 잘 쉬어서 최대한 체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정보 보기 >

맨시티-아틀레티코-내한-경기

 

 2023 AFC U-17 아시안컵 결승전 중계

이번 U-17 아시안컵 중계는 TVN이 독점 중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TV로는 TVN Sports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는 TVING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캐스터는 배성재 아나운서, 해설은 서형욱 위원이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빙을 가장 적은 비용으로 시청하는 방법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멤버십 혜택 중 하나로 티빙을 선택하는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가입하면 한 달 무료 체험이 가능하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한 달간 티빙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U-17 대표팀 선발 명단

17세 이하 팀인 만큼 모든 선수가 고등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김명준 선수와 윤도영 선수는 4골로 일본의 모치즈키 선수와 함께 대회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있습니다.

U-17-대표팀-명단

우즈베키스탄과의 준결승전에 선발 출전한 선수들은 태국과의 8강전 스타팅 라인업과 동일한데요. 원톱 스트라이커 김명준(9번), 양쪽 윙어로 윤도영(7번), 양민혁(11번), 중앙미드필더로 백인우(8번), 진태호(10번), 수비형 미드필더로 임현섭(16번), 센터백으로 강민우(4번), 고종현(20번), 좌우풀백으로 황지성(12번), 이창우(3번), 그리고 골키퍼는 홍성민(23번) 선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