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단상

붐디야다(Boom De Yada)가 무슨 말이지?

by 낭호 2023. 1. 29.

한 10년 전쯤에 한 TV 광고를 보고 큰 인상을 받았다. 광고를 보고 그렇게 기분이 좋아진 것은 흔치 않은 경험이었던 것 같다. 해맑게 웃으면서 인생을 즐기는 모습들이 부러워서였을까. 붐디야다라는 말을 반복하며 행복한 웃음을 지어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이 참 아름다워 보였었다.

 

#1  붐디야다 뜻

'붐디야다' 라는 말은 어느 아프리카의 한 부족의 언어로 영어로 표현하면 "I Love the World"라고 한다. 아프리카 부족 입장이 되어 생각해 보면 여기서 World는 물리적인 '세계'보다는 자연이나 지구 또는 나의 삶 정도가 어울릴 듯싶다.  

사람은 자연 앞에 한없이 작은 존재이다. 뭔가 인생이 막힌듯한 기분이 들 때, 인생이 더이상 재미가 없을 때, 인생의 모든 것을 다 이룬 것 같은 착각이 들 때, 좋아하는 것들을 넣어 이 주문을 외워보자.

♬I love ~~, 붐디야다 붐디야다~♬

 

#2  붐디야다 노래 및 가사

It never gets old, huh? 지구는 전혀 늙지가 않아, 안그래?
Nope!  맞아!
It kinda makes you wanna... 그.. 뭔가 하고 싶게 만드는 그런...
Break in the song? 갑자기 노래 부르고 싶은?
..Yep! ...그래!

I love the mountains  나는 산이 좋아
I love the clear blue sky  나는 맑은 파란 하늘이 좋아
I love big bridges  나는 큰 다리가 좋아
I love when great whites fly  나는 거대한 백상아리가 튀어 오를 때가 좋아
I love the whole world  나는 온 세상이 좋아
And it's sights and sounds  그 모든 풍경들과 소리들이
boom de ya da boom de ya da boom de ya da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I love the ocean  나는 바다가 좋아
I love real dirty things  나는 더러운 것들이 좋아
I love to go fast  나는 빠르게 가는 것이 좋아
I love egyptian kings  나는 이집트 왕이 좋아
I love the whole world  나는 온 세상이 좋아
And it's all crazyness  그리고 그 모든 미친 일들이
boom de ya da boom de ya da boom de ya da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I love tornados  나는 토네이도가 좋아
I love arachnids  나는 거미가 좋아
I love hot magma  나는 뜨거운 마그마가 좋아
I love the giant squids  나는 대왕오징어가 좋아
I love the whole world  나는 온 세상이 좋아
It's such a brilliant place  이렇게 멋진 곳이잖아
boom de ya da boom de ya da boom de ya da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붐디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