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정보

개봉 예정 영화 Best 3 - 쿵푸팬더4, 범죄도시4, 퓨리오사 (2024 4월 5월)

by 낭호 2024. 4. 3.

2024-개봉-예정-영화
2024 개봉 예정 영화

2024 상반기에는 영화 파묘가 천만 관객을 넘어서면서 침체되어 있던 영화관에 활기를 불어넣었죠. 4월과 5월에도 기대되는 개봉 예정 영화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빅히트 영화의 후속편들이 많이 개봉한다는 점인데요.

이중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영화 쿵푸팬더4, 범죄도시4,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까지 개봉 예정 영화 Best 3의 줄거리, 출연진 등 영화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봉 예정 영화 Best 3 - 쿵푸팬더4 

2024 4월에 가장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는 바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입니다. 4월 10일 개봉 예정인데요. 2008년에 1편, 2011년에 2편, 2016년에 3편이 개봉된 후 무려 8년 만에 나오는 후속작입니다.

쿵푸팬더4쿵푸팬더4
쿵푸팬더4

쿵푸팬더는 주인공 포의 여정을 통해 어떤 정해진 매뉴얼이나 다른 사람의 선입견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믿고 인생에서 도전을 이어갈 것을 주제로 하는 작품입니다. 

용의 전사가 된 포는 현재의 삶에 만족한 채 더 이상 성장하는 것에 미련을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이런 포를 가만 놔두지 않죠.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그대로 복제하는 강력한 빌런 카멜레온이 등장하여 포의 안정된 삶을 위협하는데요.

이에 후계자를 찾던 포가 정체불명의 쿵푸 고수 젠과 함께 모험을 하면서 자신의 한계를 또 한 번 뛰어넘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게 되는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쿵푸팬더4-젠쿵푸팬더4-카멜레온
쿵푸팬더4 젠, 카멜레온

주인공 의 목소리는 여전히 잭 블랙이 담당하고요. 포의 사부인 시푸의 목소리 역시 더스틴 호프만이 담당합니다. 새로운 캐릭터인 의 목소리 연기는 한국과 중국 혼혈의 아시아계 미국인 배우 아콰피나, 카멜레온의 목소리는 비올라 데이비스가 맡았습니다.

▶ 쿵푸팬더4 공식 예고편 보기

아쉽게도 그간 시리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던 무적의 5인방 타이그리스, 몽키, 크레인, 바이퍼, 맨티스는 대사도 거의 없는 카메오 수준으로 살짝 등장한다고 합니다. 

 

 개봉 예정 영화 Best 3- 범죄도시4

2024 4월에는 또 하나의 기대작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범죄도시4」 입니다. 개봉 예정일은 4월 24일입니다. 2017년에 1편이 나온 이래, 2022년에 2편, 2023년에 3편, 그리고 올해 4편이 연달아 개봉하는데요. 무려 8편까지 기획되어 있다고 하죠.

범죄도시4범죄도시4
범죄도시4

1편은 국내를 배경으로 조선족 조직 간의 다툼과 살인을 해결하는 작품이었습니다. 빌런 장첸 역의 윤계상이 큰 임팩트를 남기며 700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했죠. 2편은 동남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납치,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작품으로, 빌런 강해상 역의 손석구가 강한 연기를 보여주며 무려 1,2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였습니다.

3편은 일본의 야쿠자와 연계된 마약 유통망을 일망타진하는 작품이었죠. 2편에 이어 또 한 번 천만 관객을 달성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편과 동시에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이번 4편온라인 불법 도박을 소재로 하고 있는데요. 

▶ 범죄도시4 공식 예고편 보기

4편에서도 3편과 마찬가지로 두 명의 빌런이 등장합니다. 특수부대 용병 출신 백창기 역의 김무열과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 역의 이동휘인데요. 마동석과 김무열은 영화 「악인전」에서 범죄자와 형사로 맞붙은 바 있죠. 이번에는 역할을 바꿔 다시 맞붙게 되었네요.

 

 개봉 예정 영화 Best 3- 퓨리오사 - 매드맥스 사가

2024 5월에는 2015년 개봉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프리퀄인 「퓨리오사: 매드 맥스 사가」가 개봉합니다. 개봉일은 5월 22일입니다. 

매드-맥스-퓨리오사매드-맥스-분노의-도로
매드 맥스 - 퓨리오사, 분노의 도로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샤를리즈 테론이 연기했던 퓨리오사의 어린 시절을 담고 있는 영화인데요. 엄청난 연기를 보여줬던 톰 하디와 샤를리즈 테론을 못 보는 것은 아쉽지만 매우 흥미로운 세계관을 지닌 시리즈인 만큼 이번에도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1979년 시작되어 1985년 3편으로 마무리된 멜 깁슨 주연의 매드 맥스 시리즈는 2015년에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로 30년 만에 다시 세상에 나왔는데요. 이 모든 작품을 만들어낸 조지 밀러 감독이 이번 작품 역시 책임지고 있습니다.

▶ 퓨리오사 공식 예고편 보기

퓨리오사는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 남겨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엄청난 역경과 도전들을 헤쳐나가며 펼치는 모험을 그린 영화입니다. 

매드-맥스-퓨리오사
매드 맥스 퓨리오사

어린 퓨리오사 역은 넷플릭스 히트작 「퀸스 갬빗」의 주인공 안야 테일러 조이가 맡았습니다. 얼굴을 젊게 보이게 하는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해 샤를리즈 테론을 그대로 등장시키려다가 포기하고 어린 배우를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안야 테일러 조이도 묘한 매력을 풍기는 외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 어울려 보입니다.

퓨리오사-안야-테일러-조이퓨리오사-크리스-햄스워스
퓨리오사 안야 테일러 조이, 크리스 햄스워스

토르로 유명한 크리스 햄스워스도 출연하는데요. 어린 퓨리오사를 납치하고 임모탄 조와는 적대 관계에 있는 빌런 디멘투스로 등장합니다. 보통 정의로운 주인공을 연기하는 배우인데 악역으로의 연기 변신은 어떻게 소화해 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 2024 4월과 5월에 개봉하는 영화 중 BEST 3로 쿵푸팬더4, 범죄도시4, 퓨리오사를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