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

2023 프로야구 개막 엔트리, 일정 및 예매

by 낭호 2023. 3. 26.

2023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전년도 꼴찌팀이었던 한화가 1위, 삼성이 2위, 그리고 전년도 준우승팀 키움이 10위를 기록했는데요. 보다 흥미로운 시즌을 예고하는 듯합니다. 실제로 전문가들도 각 팀 간 전력차가 많이 줄어들면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범경기는 말 그대로 여러 가지를 테스트해 보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순위에 크게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구단과 선수들의 초점은 개막전에 맞춰져 있죠.

시범경기가 마무리되면 개막 미디어데이가 진행되고 그다음에 정규시즌 개막전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는 개막 엔트리 및 개막 일정, 그리고 개막전 예매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막 엔트리 발표

KBO는 3월 31일 개막 엔트리를 발표했습니다. 각 팀이 기대하는 신인 선수들의 얼굴도 여럿 포함되었네요. 보통 개막 엔트리에는 팀의 3~5선발 투수들은 집어 넣지 않습니다. 대신 불펜투수나 야수 3명을 넣어서 개막 두 경기를 반드시 잡으려고 노력하죠. 이 선수들은 3선발이 들어오는 세번째 경기부터 한 명씩 빠지게 됩니다.

총 28명의 엔트리를 어떻게 배분했는지 살펴보면 현재 그 팀의 강점과 약점을 간접적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팀별로 투수, 포수, 내야수, 외야수의 숫자가 모두 차이가 나는데요. 예를 들어 투수가 약한 팀은 투수의 숫자가 많고, 외야에 확실한 주전이 없는 팀은 선발로 나간 선수가 부진할 경우를 대비해서 외야에 대기 인원을 많이 책정해 놓습니다. 

개막-엔트리
개막 엔트리

4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에 드디어 2023년 정규시즌이 개막하여, 6개월여간 이어질 대장정의 첫걸음을 떼게 됩니다.

 

개막전 일정 및 예매

개막 시리즈는 토요일, 일요일 2연전으로 진행되고, 그다음 주부터는 팀별로 3연전씩 이어지게 됩니다. 개막전에는 각 팀의 최고 에이스들이 출격합니다. 수준 높은 경기들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SSG vs KIA > - 인천 SSG 랜더스필드

지난 시즌 1위 팀 SSG는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전년도 5위 KIA와 맞붙습니다. 전년도 맞대결 성적은  SSG가 11승 5패로 KIA를 압도했습니다.

개막전인 4월 1일 경기 예매는 3월 28일 오전 11시에 시작되니 직관하실 분들은 시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막 1차전 시구는 유튜브 숏박스 채널의 개그맨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이고, 2차전은 그룹 샤이니의 민호입니다.

☞ SSG 개막전 예매 (티켓링크)

☞ SSG 좌석 및 입장권 가격 안내

 

< 키움 vs 한화 > - 서울 고척 스카이돔

지난 시즌 2위 팀 키움은 서울 고척경기장에서 전년도 10위 한화와 맞붙습니다. 시범경기 1위 팀과 꼴찌 팀의 맞대결이네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흥미진진합니다. 전년도 맞대결 성적은 키움이 12승 4패로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습니다.

개막시리즈 두 경기의 예매는 이미 오픈되었습니다. 직관하실 분들은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개막전 시구자는 오세훈 서울시장입니다.

☞ 키움 개막전 예매 (인터파크)

☞ 키움 좌석 및 입장권 가격 안내

 

< LG vs KT > - 수원 위즈파크

지난 시즌 3위 팀 LG는 수원 위즈파크에서 전년도 4위 KT와 맞붙습니다. 전년도 맞대결 성적은 LG가 9승 7패로 근소한 우위를 보였습니다.

개막시리즈 두 경기의 예매는 이미 오픈되었습니다. 개막전 경기는 일반석이 매진 상태이기 때문에 직관하실 분들은 취소표를 노려야 하고요. 2일 경기 입장권은 아직 조금 남아있으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개막전 시구자는 KT 창단년도인 2013년에 태어난 쌍둥이 어린이 회원입니다.

☞ KT 개막전 예매 (티켓링크)

☞ KT 좌석 및 입장권 가격 안내

☞ LG 트윈스 디지털팬북, 4월 일정 및 예매

 

< NC vs 삼성 > -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지난 시즌 6위 팀 NC는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전년도 7위 팀인 삼성과 맞붙습니다. 전년도 맞대결 성적은 NC가 10승 6패로 우위를 보였습니다.

개막 시리즈 두 경기의 예매는 이미 오픈되었습니다. 역시 개막전 경기는 일반석 매진이고, 2일 경기 입장권은 외야석 위주로 아직 조금 남아있으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개막전 시구는 윤석열 대통령. 애국가 제창은 가수 이솔로몬입니다.

☞ 삼성 개막전 예매 (티켓링크)

 

< 롯데 vs 두산 > - 서울 잠실야구장

지난 시즌 8위 팀 롯데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전년도 9위 팀인 두산과 맞붙습니다. 전년도 맞대결 성적은 두산이 8승 1무 7패로 거의 대등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개막전인 4월 1일 경기의 예매는 3월 28일 오전 11시에 시작되니 직관하실 분들은 시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막전 시구자는 김인식 전 대표팀 감독입니다.

☞ 두산 개막전 예매 (인터파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