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보

2023 WBC 한국 대표팀 중계 일정 (방송사, 해설위원, 온라인 중계)

by 낭호 2023. 3. 8.

2023년 3월 8일에 개막하는 WBC 대회를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팀의 연습경기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릭스와의 경기에서는 우려를 자아냈으나, 한신과의 경기를 잘 마무리해서 기분 좋게 본선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WBC 한국 대표팀 경기는 지상파 방송사를 통해 전경기 중계될 예정이고, 온라인 중계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얼마 전에는 각 방송사의 해설위원도 모두 확정되었는데요. 이하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1  WBC 한국 대표팀 조편성 및 향후 일정

WBC는 World Baseball Classic의 약자로 아마추어 위주의 올림픽 야구 경기와 달리 전세계의 프로선수들이 참여하는, 축구로 치면 월드컵에 비견할만한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미국의 메이저리그 스타 선수들도 대거 참여하기 때문에 진정한 전 세계 야구 최강자를 가리는 국가대항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본, 호주, 중국, 체코와 B조에 편성되어 일본 도쿄돔에서 본선 1라운드를 치를 예정입니다. 여기서 1, 2위 두 팀이 본선 2라운드인 8강에 진출하여 A조 1, 2위와 도쿄돔에서 8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A조에는 대만, 네덜란드, 쿠바, 이탈리아, 파나마가 속해 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으로는 쿠바와 대만이 올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8강전에서 이긴 팀은 미국으로 건너가 마이애미에서 4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2   WBC 한국 대표팀 중계 일정별 방송사, 해설위원

경기일정 경기시간 상대팀 중계사 캐스터 해설위원
3월 9일 (목) 낮 12시 호주 SBS 정우영 이순철, 이대호
3월 10일 (금) 저녁 7시 일본 SBS
MBC
KBS
정우영
김나진
이광용
이순철, 이대호
정민철, 이종범
박찬호, 박용택
3월 12일 (일) 낮 12시 체코 SBS 정우영 이순철, 이대호
3월 13일 (월) 저녁 7시 중국 KBS 이광용 박찬호, 박용택

방송사별로 순차적으로 돌아가면서 중계를 하기 때문에 한일전 빼고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머리 아플 일은 없겠네요.

SBS 해설위원이었던 이승엽이 두산 감독이 되면서 비었던 자리를 작년에 은퇴한 이대호 선수가 차지했네요. 요즘 예능에도 얼굴을 자주 비추던데 입담이 만만치 않더군요. 기대가 됩니다.

MBC는 LG의 이종범 코치가 특별 해설위원으로 합류했네요. 아들 이정후와 사위 고우석이 뛰는 무대를 그냥 넘기긴 힘들었나 봅니다. LG에서는 대표팀에 제일 많은 6명이 뽑혔는데 코치도 김민호 코치까지 두 분이나 현장에 참여하네요.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하하. 

KBS는 투머치토커 박찬호 위원과 입담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박용택 위원이 함께 하네요. 귀가 심심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3  온라인 중계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 TV, 스포키, 웨이브 등에서 실시간 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아래 3개 채널에서는 한국 대표팀 경기뿐만이 아니라 WBC 전경기가 실시간 생중계되니 참고바랍니다.

네이버 스포츠 WBC 실시간 중계 바로가기

아프리카 TV WBC 실시간 중계 바로가기

 

이외에도 웨이브에서 지상파 3사에서 중계하는 경기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웨이브 WBC 실시간 중계 바로가기

 

#4  WBC 전망

 B조의 최강은 일본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1차전 상대인 호주를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편한 마음으로 일본전에 임할 수 있습니다. 체코와 중국은 우리보다 몇 수 아래고.. 그러나 방심은 금물입니다.

역시 일본과의 경기가 빅게임이 되겠습니다. 일본대표팀은 오타니, 다르빗슈 등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역대 최고 수준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강한데요.

인터뷰를 보니 한일전에서는 가위바위보도 지고 싶지 않다고, 무조건 이기겠다는 우리 선수들의 각오도 대단한 것 같더군요. 정말 길이 남을 명승부가 펼쳐지길 기대합니다.

중계 시간도 금요일 저녁으로 완벽하죠. 엄청난 응원이 펼쳐질 것 같네요. 2006 WBC 일본전에서 이종범 선수의 짜릿한 결승타 후 세리머니가 떠오르네요. 이 경기에서 다시 한번 재연되길 바랍니다.

한국 대표팀의 목표는 4강이라고 합니다. 꼭 달성해서 모두가 미국행 비행기에 탑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 말고도 미국이나 도미니카 등의 강팀과 붙는 모습을 꼭 보고 싶네요. 대한민국 대표팀 파이팅입니다! 가즈아!

댓글